신탄진지역 어르신들들 문화여가활동에 취약하다는 점을 고려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들을 초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어르신들과 함께 볼 영화는 장수상회 라는 제목으로 아버지가 치매를 알게 되면서 아내와 자녀들이 대처하는 이야기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치매는 어르신 세대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닌 모든 세대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제 지인분도 30대 후반에 치매를 앓고 세상을 떠난 몇 년 전 세상을 떠난 분도 있는 것처럼 남에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에 저희 어르신들에게도 가족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자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영화관람 1회때(상반기)보다도 2배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와 주셨고, 성황에 영화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늦은 감사의 인사를 전해 드립니다.
아버지는 치매를 앓게 되어 아내, 아들, 딸, 손주들 모두 자신의 기억 속에서 잃어버리게 되면서 그런 아버지를 위해 아들은 자신이 운영하는 마트에 직업으로 채용해 돌보면서 아버지에게 어머니를 여자친구로 소개하면서 일어나는 일들로 구성된 내용으로 어르신들은 영화를 보시는 내내 공감하면서 눈물도 흘리고 웃기도 하면서 재미있는 한때를 오랜만에 보낼 수 있어 좋았다면 만족하시면 집으로 돌아가셨습니다.